BNH 인베스트먼트 ‘532억’ 블라인드 펀드 결성 자문 업무

법무법인 별은 바이오 전문 VC인 비엔에이치(BNH)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블라인드펀드 결성을 위한 투자규약 작성 업무와 관련하여 필요한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본 펀드의 규모는 532억원이며, 유한책임출자자(LP)로는 한국성장금융, 한국IT펀드(KIF), 한국모태펀드, 신한BNPP,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은행, 효성캐피탈, 노터스(기투자기업) 등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펀드의 주목적 투자처는 우수기술기업,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업, 서울시소재 바이오 기업 등이며, 기존과 동일하게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을 중심으로 신약·진단, 언택트·온라인, 소재부품장비(소부장) 등 다양한 영역에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관련기사: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202012111505548360101390]

 

투자규약이란, 펀드를 결성하기에 앞서 조합원의 수, 출자금액, 투자기간, 멀티플 클로징, 투자의 방법, 관리보수의 지급 등을 상세히 정함으로써 펀드 운영에 대한 원칙과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어서, 분쟁의 소지가 없도록 명확하게 규정되어야 합니다.

 

특히 블라인드 펀드의 경우, 프로젝트 펀드와는 달리 투자대상이 특정되지 아니하므로, 투자의 방법 및 관리보수 대한 업무집행조합원(GP)과 다수의 유한책임조합원(LP) 간 이해관계를 세밀하게 조정하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법무법인 별은 각 유한책임조합원들이 가진 기존 투자규약들을 빈틈없이 비교함으로써, 블라인드 펀드 내 당사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투자규약을 수립하는 업무와 관련하여 법률 자문을 수행하였고, 원만하게 블라인드 펀드 결성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본 업무는 법무법인 별 강혜미 변호사, 원우진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

 

VC, PEF 투자 자문은 법무법인 별!

전화문의
카톡문의
상담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