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기업 M&A 인수 자문

 

법무법인 별은 M사가 회생기업의 인가 전 M&A 절차를 통해 **사를 인수하는 거래를 자문하였습니다.

 

**사는  창원지방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개시결정을 받고 회생절차를 진행하게 되었고, **사의 거래처로서 **사에 대해 잘 알고 있는 M사는 회생법인의 인가 전 M&A 절차를 통해 **사를 인수하고자 하였습니다.

 

본 인가 전 M&A는 스토킹호스(Stalking Horse Bid)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M사가 스토킹호스로서 **사와 조건부인수계약을 체결하였고, 이후 실시된 공개경쟁입찰에서 입찰자가 없어 **사와 체결한 조건부인수계약이 확정되어 M사가 인수자로 확정되었습니다.

 

  • 스토킹호스 방식이란? 공개입찰경쟁 절차를 거치는 것을 전제로 유력한 인수의향자와 조건부 인수계약을 체결한 후 공개 매각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유력한 인수의향자와 조건부 인수계약을 체결하고,  공개입찰경쟁 과정을 거쳐 더 나은 조건의 인수의향자가 나타나면, 유력한 인수의향자는 우선매수권을 행사하여 더 나은 조건으로 계약을 변경하거나 아니면 포기할 수 있습니다.

 

창원지방법원은 2020. 12. 회생계획안에 대해 인가결정을 하였고, 2021. 2. 회생절차 종결결정을 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별은 M&A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M&A 거래 구조 자문, 조건부인수계약서 검토를 포함하여 인가 전 M&A 절차 전반에 필요한 자문을 수행하였으며, 본건 거래가 원만하게 종결되기 위해 필요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결국 법원에서 회생계획이 인가되고 이후 회생절차를 종결함에 따라 **사는 회생기업에서 정상기업으로 거듭나게 되었고, 인수인 M사는 리스크가 낮은 회생기업을 안정적으로 인수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본건은 M&A 전문변호사 강혜미 변호사와 정한준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

전화문의
카톡문의
상담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