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근로시간제 자문

 

법무법인 별은 A기업의 근로관계, 취업규칙 변경 등에 관한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유연근로시간제는 근로시간의 결정 및 배치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유연근로시간제를 채택하게 되면 업무량에 따라 근로시간을 적절히 배분할 수 있거나 근로자의 선택에 따라 근로시간을 배정함으로써, 동일한 임금을 지급하면서도 근로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이점이 존재합니다.

A기업은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 근로자에게 부여된 업무의 성격 등에 따라 유연근로시간제를 채택하고자 하였으며, 이에 대해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한 규제, 요건, 근로자 대표와의 협상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자문을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별은 유연근로시간제를 채택하기 위한 요건, 해당 제도를 채택하더라도 사용자가 지켜야하는 규제(휴일수당 등)에 대한 유의사항 등을 미리 파악하여 A기업이 근로자대표와의 협상을 함에 있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문 업무를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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